-->
본문 바로가기

정거북의 자동차생활

올뉴모닝 스마트(깡통모델) 16인치 아트휠 교체 후기 | 깡통 올뉴모닝 업그레이드 일지 003

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린 블로그의 정거북입니다

올뉴모닝 12년식, 통칭 몽카라고 부르는 저의 차가

한층 더 멋있어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바로 휠을 인치업해서 교체했기 때문이죠!

어떻게 구매하고 어떻게 교체했나에 대해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이게 순정상태의 올뉴모닝입니다

13인치 기본 휠이 장착되있고,

일명 깡통휠 혹은 연탄휠이라고 하지요 

스틸휠이고 겉 은색은 휠커버입니다

 

 

제 차는 사고가 두번 있었는데요 

좌측 앞, 우측 앞 이렇게 박혀서 

앞쪽 휠만 양호한 상태고 

뒷쪽 휠은 휠커버 구멍따라 녹이 많이 진행됬네요

 

 

휠교체를 하려면 휠을 구매해야겠죠

신품가 1대분 휠만 60만원이라 

중고나라, 모닝짱 카페등을 전전하며

올라오는 매물을 기다렸습니다

마침 휠 구매를 위한 자금도 생겨서

30~50 사리의 가격대를 노렸습니다 ㅎㅎ

상태에 따라 이정도 가격에 올라오더라구요

 

 

그러다가 좋은 가격의 매물이 중고나라에 올라와서

문의해보니 바로 옆...까진 아니지만

비교적 가까운 청주지역이라 하더라구요

바로 계약금까지 걸고 예약했습니다 

 

 

제품 실물사진까지 확인하고 약속을 잡았습니다

중고거래시 필수로 거쳐야하는 작업이라 생각해요

게다가 저는 약속에 확신을 드리려고

계약금까지 걸었거든요 ㅎㅎ

돈이 들어가니까 확실히 하고 싶었습니다

판매자분께서는 흔쾌히 사진도 보내주셨습니다

이런 친절한 판매자를 만난 것도 감사한 일이죠

 

 

 

며칠 후 스토닉을 타고 청주까지가서 

휠, 타이어를 구매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아내와 몽실이와 함께 가서

심심하지 않게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휠 바꾸라고 적극 추천한것도 아내였지요 ㅎㅎㅎ

아내 감사 ♥

판매자분이 너무 젠틀하시고 친절하게

싣는것도 도와주시고 사과즙도 주셨습니다 ㅎㅎ

 

 

 

우리집 몽실이는 어리둥절

이게 다 뭐여!?

 

 

 

깔끔한 휠들을 구매하게 되서 

뿌듯하게 가리키는 저 손가락.. ㅎㅎ

도착하자마자 모닝에 옮겨 실었습니다.

모닝 뒷자리를 접으면 16인치 휠타이어 4짝도 

모두 들어갑니다

 

 

 

다음날 바로 아는 정비소에 가서 

휠교체를 했습니다

13인치이다 보니 옆에서 다른 분들이

경운기 바퀴보다 작다고 ㅋㅋㅋㅋㅋ 

바꾸고 나니 멋있다고 엄지를 치켜세워주셨습니다

바꾸고 난 휠들은 다시 뒷좌석으로...!

 

 

 

사진은 같은 차입니다

확실히 태가 다르죠?

차종이 바뀐 느낌입니다 

와 진짜 고급스러운 느낌이 더해지고

차 색상이 실버라 알로이휠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

 

 

바퀴가 커지니 차고도 좀 높아졌습니다

운전대를 잡아봐도 차고가 높아진 것이

확 느껴질 정도입니다 

 

 

 

바꾸고 난 깡통휠은 중고나라로~

대전에 계신 분께서 오셔서 

저렴한 값에 사가셨습니다 

 

 

주행을 며칠 해본 결과

16인치가 올뉴모닝의 맥시멈 사이즈이기 때문에

방지턱을 넘을때 좀더 속도를 낮춰야되고

노면소음은 조금 더 올라오는 느낌입니다.

연비는 약~~간 떨어졌는데 

워낙 단거리 주행만 해서 체감은 잘 안되요

 

 

주행시 안정감은 더해졌구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차고도 높아졌고

무엇보다 차 디자인의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너~~~무너무너무 이뻐요

나중에 고속도로 올렸을때의 주행안정감도 기대가됩니다

인치업에대한 장단점을 확실히

몸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교체 총 비용 : 40만원

청주 중고거래로 득템

만족감 100% 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