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정거북의 자동차생활

누~~런 실내등을 밝고 흰 LED 실내등으로 교체하기 | 올뉴모닝 12년식 깡통모델 몽카 실내등 번호판등 트렁크등 LED 교체하는 방법 및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린 블로그 정거북입니다
올뉴모닝 12년식 깡통모델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중인데
이번에는 실내, 트렁크, 번호판에 들어오는
누런 전구들을 밝은 LED로 교체하고자 합니다
교체하는 방법이 까다롭지는 않으니
시도해보실만합니다!

네이버카페 모닝짱에서 활동하시는
막타고님 중앙등 세트를 구매하면서
같이 주문했습니다 개당 2000~4000원 정도 하네요

정확한 가격은 1열등, 트렁크등 2000원
번호판등 4000원입니다

작업은 같이 샀던 중앙등을 설치하면서
같이 병행했습니다
플라스틱헤라를 이용해서 저 사진 부분을 찔러 넣으면
벌어져서 떨어지게 됩니다

기존 전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냥 당겨서 뽑으면 됩니다

1열 실내등에 들어가는 LED는 이렇습니다
이렇게 끼우면되구요

번-쩍

켜면 이렇게 됩니다 눈부셔...

중앙등 작업을 마치고 나서
반투명 플라스틱 커버도 덮어준 모습입니다

여기는 트렁크등이 있는 곳
트렁크를 열면 왼쪽에 있어요
여기도 저 사진의 부분에
플라스틱헤라를 찔러 넣으면 툭 떨어집니다

기존 전구는 잡아당겨서 빼주고
저렇게 생긴 LED를 끼워줍니다
1열 실내등과 헷갈리지만 크기가 달라서
1열 실내등에 들어가지 않으면 트렁크등입니다ㅎㅎ

이렇게 바깥쪽을 향해 있어야
트렁크를 밝게 비춰주겠죠?

아- 밝다 ㅎㅎ
아주 만족스럽네요 ㅎㅎ

번호판 등을 할 차례인데
저도 번호판 등을 유심히 본게 처음이라
꽤 당황스러웠습니다

빼는게 엄청 까다로워서 20~30분 정도 걸렸어요
왼쪽 사진 부분을 눌러주고
뒷쪽 직각 부분을 동시에 찔러서
아래쪽으로 힘을 주면 오른쪽 사진처럼 빠집니다
근데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빠진 번호판등을 돌려서 해체합니다
잠기는 방향이 표시되어있으니
그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되요

기존 등은 힘을 줘서 잡아당기면 빠집니다

그리고 번호판등용 LED를 끼워주면 되는데
방향을 유의하셔야하는데

잘못하면 반대쪽을 비추게 되는 모양새가 되어서
사진과 같이 결합이 되도록 끼워서 결합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밝게 빛나는 번호판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옵션이 없는 깡통모델이기 때문에
대쉬보드 보관함에는 없어서 이게 끝입니다
처음으로 교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워시앤케어 풀세팅 셀프 세차용품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드라이뷰 셀프 세차용품 세차 풀 세트 15종 자동차 차량 패키지 매스코닉 글로스브로 바인더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