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IT, 테크 정보

애플페이 어플 사용하는 방법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

애플페이가 드디어 한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14년 처음 출시되어 한국에는 9년만에 도입이 되었는데요. 애플 유저들이 얼마나 목빠지게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삼성페이 유저들에게 서러움을? 받으면서요.. 처음 도입되다 보니 잘 쓰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되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애플페이 어플 받는곳?

사실 애플페이 어플은 따로 없습니다. 굳이 있다고 한다면 지갑 이라는 어플입니다. 한국에서는 잘 쓸일이 없었겠지만 사실 이 지갑이라는 어플은 굉장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비행기 탑승권, 이동수단 티켓, 적립카드, 쿠폰, 상품권등을 한곳에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그리고 애플페이에 사용될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곳 또한 여기입니다. 저도 제주도갈때 항공권이 자동으로 등록된 적이 있어서 신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면 검색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지갑이라고 검색해보세요. 바로 나올겁니다. 지갑에 들어가면 오른쪽 위에 + 버튼이 있는데 여기를 통해서 카드를 등록하고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를 등록하셨다면 지갑 어플에 들어올 일은 별로 없습니다. 왜냐구요? 애플페이를 쓰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페이를 작동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

삼성페이도 편하겠지만 애플페이도 직관적입니다. 전원버튼을 두번 따닥 더블클릭하면 바로 애플페이가 실행이 됩니다. 고로 지갑 어플을 따로 열때는 등록할 때 정도일 것입니다. 간편하게 애플페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